본문 바로가기
외국영화

이스케이프 룸 1-to be or not to be

by 영화공장 2021. 8. 11.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화는 이스케이프 룸1 입니다.영화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긴장감이 계속 유지되는 영화로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 

영화의 시작은 "미노스"라는 단체로부터 정체불명의 큐브를 받게 된 6명의 주인공들이 차례로 나오며 시작하게 된다.  조이,벤.제이슨,마이크,아만다,대니 이 6명은 모두 같은 공통이 있는데 머리가 일반인들의 비해서 아주 좋다는 것이다. 그렇게 6명모두 큐브를 풀고 그 큐브 안에는 미노스로 초대한다는 초대장과 함께 우승을 하면 1만달러를 지급해 준다는 편지내용 그렇게 6명은 모두 미노스의 대기실로 모이게 된다.

첫 번째 방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는 게임 진행자 때문에 문 밖으로 나가볼라 하지만 문고리를 돌리는 순간 문고리가 빠지게되고 그 즉시 탈출이 시작됬다는것을 6명 모두 알아차리게 된다. 그러자 점점 방에 온도가 높아지며 게임이 장난이 아니라는 것을 하나둘 알게되는 5명의 참가자들 대니는 이또한 게임설계자의 설계라며 이것은 게임에 불과하다며 다른 사람들을 안정시키는듯 보였다. 하지만 심각할정도로 방이 뜨거워 지자 이들은 단서를 찾기 시작하는데 그때 조이가 정수기에 들어가있는 테이블에 있는 트랙을 보고는 사람들에게 모두 컵 받침대를 밑으로 누르라한다. 그러자 비상탈출구가 올라가게 되고 과거에 군인이었던 아만다가 힘들어하자 아만다부터 탈출을 시키게 되고 조이는 다시 한번 컵에 정수기에 있는 물을 담아 컵 받침대에 놓아 스스로 내려가게 만들고 탈출하게 된다. 마지막 남은 대니와 벤 아만다가 정수기에 있는 물을 마셔버려서 가까스로 탈출구로 들어가긴 했지만 벤과 대니가 탈출하자마자 첫 번째 방은 화염과 폭발로 함께 사라지게 된다. 이때도 대니는 자신들을 아슬아슬하게 하기 위해 일부러 다 나가고 터트린 것이라고 얘기하게 되지만 나머지 인원들은 그 말을 듣지 않기 시작하며 두 번째 방으로 넘어가게 된다.

두 번째 방

두 번째 방으로 넘어온 6명의 참가자들 첫 번째 방과는 다르게 두 번째 방은 아주 차가운 세트로 넘어오게 되고 이들은 이곳에서 단서를 찾기위해 돌아다니다가 얼음이 깨지는 사고가 발생해서 대니가 그곳에서 익사해 죽게되고 나머지 5명의 참가자들은 얼음속에 있는 열쇠와 파카 하나를 발견하고 파카를 번갈아입으며 얼음을 녹이게된다. 하지만 왠지모르게 이곳에서 제이슨은 다른 참가자들보다 필사적으로 탈출하려는 모습이 보이고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참가자들이 탈출하기 직전에 모든 얼음이 깨지게된다.

세 번째 방

세 번째 방은 위와 아래가 바뀌어있는 구조의 방으로 들어오게 된 참가자들 이곳에서도 조이가 트랙을 맞혀서 방을 탈출하는 방법을 알게되고 이곳도 마찬가지로 바닥이 하나씩 없어지게 되며 포켓볼 공 중에서 8번공이 없는것을 알게된 참가자들은 방법을 찾기 시작하고 그곳에서 아만다가 공을 갖고 넘어오다가  8번공을 떨어뜨리게 되고 다른 참가자들은 그냥 넘어오라하지만 어차피 8번공이 없으면 모두 죽게되는 상황 아만다는 밑으로 내려가 공을 던지고 그 순간 바닥이 사라져서 아만다는 추락사하여 죽게됩니다.

네 번째 방

다음 방으로 넘어온 참가자들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되는데 네 번째 방은 중환자실을 세트로 해놓은 곳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참가자들은 공통점을 찾게되고 그 공통점은 참가자 6명 모두가 당연히 죽어야하는 큰 사고에서고 유일하게 살아남은 생존자 라는 것이었다. 조이는 네 번째 방에서 화가 몹시나서 방에 있는 모든 cctv를 부시고있고 다른 참가자 제이슨,마이크,벤은 단서를 찾던도중 제이슨이 심장충격기와 5분이 남아있는 타이머를 발견하게 되고 5분후에는 독가스가 발포되어 모두 죽을것이라고 알게된다. 단서를 찾은듯한 제이슨은 심장의 충격을가하면 문이 열린다고 생각하게 되고 마이크의 심장의 무리하게 충격을 줘서 마이크가 죽게된다 심박동수를 높이는게 아닌 낮추는 것이라고 알게된 제이슨은타이머가 다 되어 독가스가 나오는 와중에도 심박동수를 낮추는데 성공하여 문이 열리게되고 cctv부시느라 화가 나있던 조이와 죽어버린 마이크를 남겨두고 벤과 제이슨은 다음 방으로 이동하게 된다.

다섯 번째 방

벤과 제이슨이 넘어간 다음 방에는 착시효과를 나타내는 방이 나타나게 되고 사실 이들이 5번째 방에서 흡입한 독가스는 정신을 이상하게 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던 것이다.하지만 해독제는 하나밖에 없는상황 제이슨과 벤은 점점 정신이 이상해지기 시작했고 결국 해독제를 얻기위하여 몸싸움을 벌이던 이들은 제이슨이 머리에 타격을 입으며 죽게되고 벤이 홀로 마지막 방으로 이동하게 된다.

여섯 번째 방

홀로 여섯 번째 방으로 이동한 벤은 점점 사방이 조여오는 방에서 풀이를 풀다가 결국 벤은 방에 걸려있는 방패를 들고 벽난로에 불을 지피고 있던 불을 끄고 버티며 결국 혼자서 탈출하게 된다.

마지막방에는 참가자 6명의 생사를 표시해주는 모니터와 함께 게임마스터가 벤을 기다리고 있었고 벤에게 상금과 탈출을 시켜주겠다는 말을 굳게 믿던 벤은 담배를 물고 불을 붙이려고 하는 순간 게임 마스터는 벤을 죽일라고 하고 결국 둘 사이에 몸싸움이 벌어지게 되며 게임모니터에는 게임마스터의 생존 표시도 표시되게 된다. 그렇게 생사를 오가는 싸움을 하던 중에 갑자기 총소리가 들리며 게임마스터가 쓰러지게 된다. 총을 쏜 인물의 정체는 바로 다섯 번째 방에서 죽은 줄만 알았던 조이였던 것이다. 조이는 독가스를 참으며 게임 관계자들이 들어오기많을 기다렸다가 게임 관계자들이 들어오자 관계자들을 모두 죽이고 탈츨했던 것이다. 그렇게 벤과 조이는 탈출하게 되고 경찰에 모든것을 신고하게 되고 비행공포증이 있던 조이와 벤은 비행기를 타고 어딘가로 여행을 하러 가게된다. 하지만 비행기 안에서 방에서 들렸던 한 음성이 들렸다. "게임은 내가 끝났다고 할 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라는 음성이 나오고 벤과 조이는 놀라며 영화는 끝이

나게됩니다. 재밌게 봤던 이스케이프 룸 1 이번에 상영중이던 2도 빨리 상영하고 글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