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영화

안시성-넌 이길 수 있을 때만 싸우느냐

by 영화공장 2021. 7. 6.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안시성입니다. 포기하지 않는다면 이길 수 있다. 우리는 지켜야 할 사람들이 있으니까 그럼 영화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728x90

 

 

여당전쟁에서 당태종 이세민이 고구려를 침략하여 10개의 성을 빼앗으며 영화는 시작된다.

연개소문이 보낸 15만대군은 허허벌판에서 20만대군의 당과 붙게되고 허허벌판 뒤쪽에서 시작되는 적의 기습 공격에 고구려는 처참히 패배하게 되는데 지원병력에 거부를 한 안시성에 성주 양만춘을 연개소문이 반역자로 만들게 되고

당나라는 이제 안시성을 함략하기 위해 안시성으로 향하게 되고 안시성을 둘러싼 당나라의 대군들

당나라 군대

당나라는 공성무기를 이용하여 안시성을 공격하지만 안시성의 외벽은 진흙과 돌로 만든 외벽인지라 손쉽게 무너지지 않자 당나라 이세민은 사다리를 통하여 안시성을 올라가 공격하지만 이또한 물거품이 되버립니다. 하지만 이번 전투에서 창에 맞아 4일 밤낮을 누워있던 양만춘을 깨어나게되고 바로 전투에 임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고 바로 성벽으로 올라갑니다.

이세민은 공격에 계속 실패하자 성벽보다 높은 흙으로 된 산을 만들어 안시성을 뛰어 넘겠다고 선전포고를 하게되고 그 공사는 수개월이 지나 곧 완성됩니다. 하지만 이를 알고있던 양만춘에 성안에 있던 백성들이 자신들이 땅굴로 들어가 산을 파괴하겠다고 하는데요.

양만춘은 영화에서 이런 대사를 남깁니다."고구려의 신이 우리를 버리지 않았다면 같이 당겨주실 것이다.."

안시성영화는 확실히 글 보다는 영화로 직접 보셔서 감상하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꼭 모든 분들이 한번씩은 봐주셨으면 하는 영화 안시성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